120418-120421 잡담 by 고선생

1. 아오 다음주 라디오스타 예고편만 봐도 설렌다. 김응수 아저씨 완전 좋아하는데! ㅋㅋㅋ

2. 막 '고독'.. 뭐 이러면 되게 그것도 나름 폼이고 멋이고 그렇게 생각하던 시기도 있었다. 하지만 고독은 그냥 말이 고독이지, 외롭고 슬픈것이야. 폼이고 멋이고가 아니고 초라한거라구..

3. 세상은 원래 진짜 얘기를 듣고 싶은게 아니라 떠들거리가 필요한거니까.. -최민수

4. 좋아하는 사람과 돼지껍데기구이 화로 앞에 술 한 병 시켜놓고 먹고 마시면서 두런두런 밤새 얘기하고 싶다.

5. 한국에선 다들 책 읽을 수 있는 공간이 생겼으면~ 가까운 도서관이 생겼으면~ 하는 여론이 꽤 있고 만들어지면 우와 좋다~ 하곤 하는데 막상 만들어진거 잘 이용은 안 하는 것 같음. 그런 도서관같은데 개의치 않고 평소 독서가 상당히 대중화되어있는것 같다 독일은. 길거리에서도 책, 대중교통 안에서도 책, 헬스클럽에서 자전거 타면서도 책.

6. 정치권은 굉장히 약삭빠르고 지능적이다. 뭔 문제가 생길 때마다 언론을 조종하여 연예계의 뭔가를 빵 터뜨려서 이목을 분산시킨다. 정치계보다 연예계에 더욱 관심이 큰 대부분의 일반 대중은 그 함정에 늘 걸려든다. 똑똑해야 한다. 우리는. 정신차리고.

7. 독일에선 미국이나 한국처럼 핸드폰 외관에 통신사 마크 안 박아넣어서 그게 참 좋다. 통신사 마크는 디자인을 망친다. 프라다폰 뒷면에 통신사로고 박힌거 보고 기겁..

8. 자이로드롭 카메라 들고 타고 싶다. 최고높이로 올라갔을 때 사진 찍게.

9. 전세계의 음식문화를 보고 있으면 인간이 가장 많이 먹는 음식은 역시 탄수화물인 것 같다. 종류의 차이는 있어도 탄수화물이 주식인건 전세계인이 공통. 한국사람이 밥심이면 이태리사람들은 파스타힘, 독일사람들은 빵힘 뭐 이런거지.

10. 사진 찍는것보다 보정이 더 일이다. 세심하게 신경쓸게 너무 많아서 시간도 오래 걸리고. 아 정말 그냥 화면보면서 마음먹는대로 빠바박 작업되었으면..

11. 요샌 OST 전문 가수들이 거의 안 보이는 것 같다. 몇년전까지만 해도 드라마 OST에는 기존 가수보단 OST 위주로 부르는 가수들이 따로 있었던 것 같은데 이젠 OST도 다 일반 대중가수들이 차지하게 되면서 그 목소리들을 더이상 듣기 힘들어졌다.

12. 쌍팔년도는 내가 너무 어렸고(8살) 쌍구년도는 내가 너무 힘들었다(고3). 그래도 둘다 되돌아가고 싶은 시간대다.

13. 한국서 이런 질문 참 많이하지. 이 사람과 이 사람 둘 중에 누가 더 좋아? -아니 난 그냥 다 좋아. 아니 둘중에 꼭 한 명 꼽으라면?? 둘 중 물에 빠지면 누굴 먼저 구할거야? 이렇게 꼭 한명을 꼭 선택하라는 식의 질문. 이게 한국 정서다. 이 질문 하나로 다양성의 무시와 흑백논리의 팽배를 가장 잘 보여준다.

14. 쌍팔년도 당시 한국에서 공수해다 받아보단 소년중앙 잡지에서 지면광고로 보게 된 아티스 운동화와 죠다쉬 가방이 참 갖고 싶었는데 정작 한국 귀국하고 나선 관심 사라졌던.. 그저 열광했던건 치토스와 초코파이.

15. 헤이즐넛이 한국 옛날이야기 혹부리영감에서 그 씹는 소리에 집이 무너지는줄 알고 놀라서 도깨비들이 도망간다는 '개암'인지를 이제야 알았다. 꼬꼬마 시절에 품고 있던 의문 '개암이 대체 뭐지??' 이십몇년만에 해결된 의문.

16. 외국 나오면 다들 애국자 된다는데 난 왜 더더욱 조국의 안 좋은 점들이 더 많이 보이는걸까.

17. 정말 연예인들은.. 수입이라도 좋아야 그나마 살맛나지 원. 인권이고 뭐고 없네..



덧글

  • 이네스 2012/04/21 19:07 #

    2. 동감합니다.
    7. 통신사가 갑이라. OTL
    9. 아무래도 제일 얻기가 편하니까요.
    12. 나이들수록 어렸을때가 그립습니다.
    15 ....... 맛이 완전다르지않나요!?
  • 고선생 2012/04/21 19:32 #

    헤이즐넛 검색해보니 한국명이 개암이라는데요?
  • 이네스 2012/04/21 23:11 #

    개암을 생으로 먹었어서 그런건가요. OTL
  • gummy panda 2012/04/22 02:24 #

    통신사 마크 정말 싫죠. 하다못해 중간이 아니라 마크 레이아웃 미리짜서 좀더 신경쓸수 있는부분인데도 말이죠.

    마크세개가 나란히 중간중간 땅따먹기하고 있는걸 보면 권위적인 회사 시스탬이 들여다 보이죠..
  • 고선생 2012/04/22 02:40 #

    일본에선 통신사 마크는 커녕 제조사 마크까지도 없애달라고 요청한대요. 저 프라다폰을 예로 들자면 일본판 프라다폰은 뒷면에 프라다 로고밖에 없다능.. 얼마나 완벽해 보이는지!
  • 아밍 2012/04/22 06:20 #

    4번 동감합니다... 돼지껍데기!
  • 고선생 2012/04/22 22:09 #

    너무 먹고싶어요 너무!
  • 아닌데.. 2012/04/23 09:18 # 삭제

    쌍팔년도를 1988년도로 잘못 알고 계신거 같네요..;;;
    아닌데... 한번 검색해보세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