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스테이크, 맛있는 후라이, 맛있는 마늘. 러프 서빙 by 고선생

늘 먹을 때마다 평균 이상의 맛은 보장하는 쇠고기 스테이크. 굽기를 완전 망쳐버리는게 아니고서야 부위만 잘 골라 구우면 만족스럽죠. 러프하게 서빙 디스플레이로 즐겨보았습니다.
한 때 국내서도 선보인 적 있던 트위스터 후라이. 모양도 모양이지만 특유의 살짝 묻어있는 짭짤한 맛양념이 잘 어울립니다. 물론 이건 냉동식품으로 파는겁니다. 감자튀김은 손수 만들 수 있어도 꽈배기 모양은 손수 못 만듬!
소스는 오랜만에 냉장고에서 꺼내보는 디종네즈. 씨겨자와 마요네즈가 결합된 부드러운 겨자입니다.
속의 싹이 슬슬 여물기 시작한 마늘은 통째로 반을 잘라 오븐에 구웠습니다. 한 알 한 알 쏙쏙 빼먹기 좋죠.
갈빗살 부위의 스테이크. 적당한 지방과 부드러운 살. 쇠고기 스테이크 중에선 누구나 좋아할만한 맛이 아닐까요.
이번엔 살짝 딴 생각하다가 더 구워버려서 미디엄웰던 정도가 되어버렸지만 지방 마블링이 좀 있는 부위라면 미디엄웰던 정도라도 먹을만하다는게 다행..! 딴 생각.. 다음날 있을 촬영과제 생각하다가..
후라이는 찻잔에, 소스는 유리컵에, 그리고 스테이크와 마늘과 모든것을 도마 위에 적절히 배치한 러프한 디스플레이. 이렇게 따로담겨져있으니 서로 묻거나 하지도 않고 깔끔하게 먹을수 있어 좋아요.

핑백

  • 고선생의 놀이방 : 2012년 고선생의 놀이방 상반기 음식 모음 2012-06-03 02:25:31 #

    ... 손 많이 가는 음식은 해볼대로 해봤다는걸까요. 그래봤자 무궁한 음식의 세계의 1할이나 건드려봤을까 싶지만..ㅎ 앞으로도 다양하게 만들어 먹고 살아야지요. 립아이스테이크와 후라이, 마늘구이 늘 해먹는 스테이크와 별다를건 없지만 이번엔 디스플레이를 재미지게 변화시켜봐서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했지요.오리고기 호이신소스 랩(Wrap) 올해 초 ... more

덧글

  • 화려한불곰 2012/03/12 00:31 #

    코기!!! 소화 잘되는 코기!!
    저녁에 두루치기 먹어서 나름 만족했는데.. 역시 고기는 스테이키 군요 ㅠㅠㅠ
  • 고선생 2012/03/12 00:33 #

    음 정말 궁금해서 그런데 요즘 분들 스테이크가 아니라 스테이키라고 온라인상에서 많이들 그러시는데..
    제가 잘 모르는건가요? 혹시 유행어?;;
  • 화려한불곰 2012/03/12 00:36 #

    유행어.. 라기 보단 그냥 귀엽게 표현 한건 + 스테이크의 일본식 발음 이죠 ㅋ
  • 고래고래 2012/03/12 00:37 # 삭제

    원전은 스테이크 + 스테키(すてき-일본어로 멋짐)의 합성어로 자주 쓰이는 듯하더군요.
    하지만 일반적으론 아무 생각없이 쓰는 것 아닐까요? 연음 발음이라 발음하기도 편하고
    왠지 그냥 인터넷 사투리 같은 느낌으로...
  • 고선생 2012/03/12 02:23 #

    일본어...;
    스테키라는 표현은 알고는 있었지만 그 합성일 줄은..--
  • nalbbng2 2012/03/12 00:33 #

    이사람이!!!! 자꾸이런식으오 ㅜㅜㅜㅜ

    근데 저렇게 싹나기 시작한거 먹어도 되낭?!
    감자만 아님 되나?

    하긴양파도 수경재배 먹지만...근데 그건 속에서 안자라는데? 되나?
  • 고선생 2012/03/12 02:23 #

    뭐 싹이 마늘 표면밖으로까지 나온 정도는 아니고 속에서만 여물어진 상태라 그냥.
  • 高月 2012/03/12 00:45 #

    마늘싹은 독성이 있어서 빼고 먹는게 좋다고 그러더라고요. 그런데 사실 대량 조리할때 일일이 빼는것도 번거롭긴 번거로운 듯.
  • 고선생 2012/03/12 02:24 #

    열처리 조리하면 괜찮지 않을까요? 사실 독성 있대도 미비할듯..ㅎ
  • 슈슈★ 2012/03/12 01:22 #

    아... 맛있어보여요.... 방금 야끼니꾸 먹고 왔는데ㅠㅠ 고기를 보니 또 침이 넘어가...하....
  • 고선생 2012/03/12 02:24 #

    야끼니꾸.. 구운고기.. 정겨운 이름입니다 ㅎㅎ 일본이시구나 :D
  • 림양 2012/03/12 01:45 # 삭제

    진짜맛있어보이네요ㅠㅠ근데집에서구우면겉만익고속은그대로?엄청맛없게되네요ㅜㅜ
  • 고선생 2012/03/12 02:25 #

    본래 속은 완전히 익히지 않는 편이 훨씬 맛있죠. 어쨋든 굽기는 단순해보여도 불조절과 타이밍의 노하우가 필요합니다.
  • 2012/03/12 02:16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고선생 2012/03/12 02:49 #

    실례지만 마늘을 왜 씻어요..?;;;
    이렇게 통마늘째로 굽는 방식은 서양에선 흔한데.ㅎ
  • 날랄 2012/03/12 04:40 #

    우왕...나무도마에 누워있는 알흠다운 스떼끼... 클래식이네요! ㅋㅋ ^^
    본 아뻬띳!
  • 고선생 2012/03/12 18:18 #

    스테이크 전용 도마가 있는데 살까봐요..ㅋㅋ
  • 헤이데이 2012/03/12 07:28 #

    ㅜㅜ...항상 이렇게 맛난 요리 올리실때마다ㅋㅋㅋㅋ 아..보지말아야지..썸네일로도 족해..내가 왜 링크를 건걸까.....하며 땅을 치고 후회하지만 역시ㅋㅋㅋ 업데이트 하실때마다 들어와서 보게됩니당ㅋㅋㅋ 사진만으로도 먹은것만 같아요!! 항상 잘 보고있습니다~ 한번도 따라해본적은 없지만요ㅜㅜ간단한 요리 몇개정도는 꼭 따라해보려구요~ 덧글 남기는 김에 한마디 더 적을게요 지난번 런던 사진도 잘봤어요~ 잠깐 다녀왔던 적이 있는데 그때 생각이 많이났어요ㅜㅜ 여기저기 공사하는건 여전하냐며!! ㅋㅋㅋㅋ 항상 잘 보고갑니다 감사해요~
  • 고선생 2012/03/12 22:40 #

    그런 분들을 위해 더더욱 사진을 찍는데 신경쓰고 보기 좋게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중이랍지요 ㅋㅋ 전 아무래도 사진에 집중하고 투자하는 비율 덕분에 음식이 그저 그래도 보너스요소를 받는지도 모르겠다능...
    감사합니다! 자주 오시고 자주 뵈어요 :)
  • 김어흥 2012/03/12 08:49 #

    아아~ 이번에도 역시 멋진 요리입니다. ㅇㅂㅇ)b
  • 고선생 2012/03/12 22:40 #

    별건 없지만 늘 스테이크 먹을때마다 비주얼이 비슷비슷해서 달리 담아보았지요~
  • 炎帝 2012/03/12 09:04 #

    저 마늘 모양을 보니 마늘장아찌가 생각나네요. 가끔씩 식당에서 저런 모양으로 나오면 맛있게 까먹고 그랬는데...
    저것도 그렇게 까먹는 재미가 쏠쏠할것 같습니다.^^
  • 고선생 2012/03/12 22:42 #

    마늘장아찌 참 맛있죠. 정말 좋아하는데.. 차마 그건 너무 귀찮아서 한번도 못 만들어보고 있습니다 ㅠ
  • 라뉘 2012/03/12 09:28 #

    악 마늘 맛있겠다.. 고기도 감자도... 도마도..
  • 고선생 2012/03/12 22:42 #

    도마..?..도? ㅋㅋㅋ 그건 안되요 ㅋㅋ
  • 유기농해팔 2012/03/12 09:41 #

    트위스터 후라이 맛있어 보여요+_ㅜ
  • 고선생 2012/03/12 22:42 #

    실패할리 없는 시판 냉동식품인걸요! 에헴 ㅋㅋ
  • 킬링타임 2012/03/12 09:58 #

    고퀄이군요 고퀄.... 사진이 이리 맛있어보여도 되나요 ㅠㅠ
  • 고선생 2012/03/12 22:43 #

    예전보다 블로그가 시큰둥해져서 사진에 더욱더 힘쓰고 있답니다 허허..
  • 사쿠란보 2012/03/12 11:28 #

    아 오늘따라 사진퀄이 ㄷ ㄷ ㄷ..고기가 눈앞에서 반짝여요 흐아앙.....
  • 고선생 2012/03/12 22:44 #

    익힘정도로는 제 스타일은 아니게 됐는데 겉보기엔 괜찮네요..? ㅋㅋㅋ
  • 라미♡ 2012/03/12 12:24 #

    고기...고기...고기님은 언제나 진리..//
    데코레이션 센스넘치시네요!!!!
  • 고선생 2012/03/12 22:45 #

    이것이 요새 유행하는 북유럽스타일..? ㅋ
  • Qr 2012/03/12 14:37 # 삭제

    식욕이 올라간다아아아아아아!

    테러 당할 줄 알면서도 들어왔어요 엉엉

    근데 정말 맛깔나게 요리하셨네요. 정말요ㅎㅎ
  • 고선생 2012/03/12 22:45 #

    배치를 살짝 특별하게 해봤더니 그런것 같기도요. 그냥 일반적으로 담았으면 이런 반응 없을거에요 ㅋㅋ
  • 비상하는 독수리 2012/03/12 17:59 #

    음식도 정말 예술이지만 사진도 정말 예쁘게 찍혔네요. 맛있게보고 갑니다. ^ ^
  • 고선생 2012/03/12 22:45 #

    사진! 음식 못지 않게 신경쓰고 있습니다! ㅋㅋ 캄사..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