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이 - 거짓말같은 시간 (vocal:김연우) by 고선생



토이의 앨범을 처음 산건 고등학생때 나온 4집이였다. 그 전엔 토이란 이름은 알고 몇 곡은 알음알음했으나 본격적으로 알게 된 것은 4집을 구입하면서부터다. 유희열이라는 뮤지션 이름 석자가 내게 각인된건 이승환 5집이였고 그의 토이를 제대로 알게 된건 토이 4집이였으며 토이 4집을 통해 난 김연우라는 가수를 알게 되었다. 토이 4집의 타이틀 격이였던 '여전히 아름다운지'보다도 앞선 트랙에 있던 이 곡, 난 이 곡 거짓말같은 시간이 타이틀곡인줄로 알았다. 당시에는 앨범 첫 트랙이 타이틀곡이였던 경우가 다반사였으니까.(그래도 연주곡 A Night in Seul이 1번트랙이지만 이건 그냥 앨범 이미지곡이지 대중용 타이틀곡이 아니라는것쯤은 눈치챘음)

김연우는 이 앨범에서 세 곡(여전히 아름다운지, 구애, 거짓말같은 시간)이나 부르는 특혜(?)를 누렸는데, 거의 김연우의 데뷔앨범과도 같은 존재감이다. 난 이 보컬의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고음을 듣고 한국에 이런 가수도 있었구나 라는걸 알게 된, 김연우의 발견이였다.

토이 앨범은 보컬 따라 분위기가 많이 바뀌는것 같다. 유희열다운 멜로디라인은 어디서나 느껴지지만 김연우가 아닌 다른 사람의 목소리로 부른 거짓말같은 시간, 여전히 아름다운지는 상상할 수가 없다.

덧글

  • 슈3花 2011/03/28 09:30 #

    이 앨범에서 가장 좋아하는 곡입니다. 가사가 너무 슬퍼요.유희열 김연우 조합은 극강인 듯!
  • 고선생 2011/03/29 06:21 #

    정말 잘 발굴해낸 보컬입니다. 보컬이 곡을 더 살려주고.. 서로 시너지죠!
  • 한다나 2011/03/28 19:49 #

    헐......저 오늘 혼자 이 노래 중얼거리면서 진짜 유희열+김연우 콤비가 만든 최고의 노래라고 노랫말 너무 슬프다고 생각하면서 잤는데ㅠㅠㅠㅠ
    오나전 찌찌뽕!!!!!!!빨주노초파남보!!!!!!!!!!!
  • 고선생 2011/03/29 06:21 #

    ㅋㅋㅋㅋ 이렇게 소울메이트가 되어가는거임~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